일상

[홈베이킹] 단백질파우더,통밀가루 식빵 만들기 +제빵기 이용

눈뉴냔냐 2021. 3. 1. 19:02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빵 좋아하세요??

제가 요즘 식이조절 중인데
가장 끊기 힘든게 빵이에요....

원래 다이어트 하면 안먹고 싶은것도 막 먹고싶잖아요 ㅠㅠㅠ

식빵이..너무 먹고싶어서...
그냥 야매로 식빵을 만들어봤어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바로 가봅시당!!

※※저는 오늘 제빵기를 이용해서 구웠지만
제빵기 없이도 맛나게 구울 수 있으니 따라와주세요!!!
※※

재료
통밀가루 350g
유청 단백질 가루 150g
(유청 단백질 가루 없으시먼 통밀가루로 500g하셔도 되요! 저는 저탄수화물 식단때문이 넣은거랍니다)
아몬드 우유(무가당) 480ml
(물도 가능해요!! 저는 더 맛나게 먹고싶어서 아몬드 우유로 했어요!!)
알룰로스 1 테이블스푼

(설탕이나 스테비아 올리고당 같은 것도 가능해요!!)
소금 반 티스푼
이스트 10g


오븐 사용하실 경우 180도 온도에서 40~50분간 구워주세요!!

1.
아몬드우유(혹은 물) 480ml 계량해주세요!!

아몬드 우유가 너무 차가우면 이스트가 활성이 안되서 조금 따뜻하게 전자레인지에 40초 정도 돌려주세요

이스트는 당을 좋아하기 때문에 알룰로스를 한 숟가락 넣어주세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설탕,천연시럽도 가능해요)

가루 이스트를 10g 넣어주세요!!

저는 제빵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바로 제빵기 안에 부어주었어요!!
오븐을 사용하실 분들은 이러고 놔두세요!!

이러고 이스트가 활성화 되기를 기다리며 가루류를 계량하러 갑시다.


2.
통밀가루 350g인데 제빵기에 넘칠 거 같아서
먼저 250g을 계량했어요!
(제빵기 없이 하실 분들은 그냥 350g계량하시면 되요!!)

유청 단백질 분말 (아무맛도 안나는 제품이에요!)
150g 넣습니다

소금 반 작은술 넣고 한번 제빵기를 반죽 상태로 돌려줍니다!!

조금 반죽이 되고 섞여서 갈아앉으면 통밀가루 100g을 마저 넣어주세요

요로콤 반죽이 잘 되고 있어요!!

조금 더 바삭한 식감을 원하시는 분들은 오일을 한스푼 넣어주세요!!
저는 올리브오일을 넣었는데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이제 다 섞였으면 이렇게 20분 발효해주세요!!!(왕중요!!!)

제빵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굽기 메뉴를 사용하시면 되고
그냥 오븐을 사용하실 분들은 180도에 예열된 오븐에 40~50분간 구워주세요!!
(모든 집의 오븐 사양이 다 다르므로 즁간중간 확인해주세요!!)

다 굽고 나서 완전히 식힌 후에 빼주세요!!
(엄청엄청 뜨거우니까 손조심하세요!!)

다 식은 식빵은 요로콤 잘라서 냉동고에 얼린후에 하나씩 드시면 된답니다!!


저는 이걸로 토마토소스 바르고 소세지 올리고 치즈 올려서 피자빵 만들어먹었어요!!👍👍👍👍

그럼 제 레시피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맛있는 다이어트 하세요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