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이어트 요리] 다이어트 분짜

눈뉴냔냐 2021. 3. 10. 14:08




안녕하세요~~
여러분 너무 오랜만이죠??

제가 학기가 들어가면서 알바하랴 공모전 준비하랴 하루가 정말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정도로 열심히 살고 있어요!!

요즘 여행을 못가니까 예전에 갔던 다낭에서 먹었던 분짜가 너무너무 먹고 싶은거에요ㅠㅠㅠ

근데 제가 또 요즘 식단조절중이라
도저히... 쌀국수 면을 먹기가 조금 겁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제가 야매로 다이어트 분짜를 만들어 봤어요!!

※※재료※※
1.
천사채(제일중요!! 쌀국수면을 대체하는거에요!!!
베이킹소다 2 큰술
2. 토핑 고기 양념
닭가슴살 혹은 닭안심 300g
간장 3큰술
맛술 2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생강가루 혹은 다진 생강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알룰로스 1.5큰술(크게 식단 조절 안하시는 분들은 올리고당도 괜찮아요!!)

2. 분짜 소스
https://youtu.be/1TMVKD98HM0

저는 위의 영상을 참고 했어요!!
따뜻한 물 50ml
멸치액젓 혹은 피쉬소스 30ml
알룰로스 25g
식초 혹은 레몬즙 20ml
다진마늘 2 작은술
베트남 고추 2개


자!! 재료가 좀..많죠..??

하지만 한번 만들러 가봅시다

1. 천사채 당면화
다이어트 분짜의 핵심인 면을 대체 해 줄 천사채을 준비합니다.

보통 횟집가면 밑에 깔아주는 거에요!!
저는 동네 마트에 안 팔아서 쿠팡 프레쉬로 시켰어요!!

천사채를 큰 그릇에 담고 한번 빡빡 씻어줍니다
엄청 엉켜있기 때문에 손으로 좀 풀어주면서 씻어주세요!!

그리고 베이킹 소다를 저는 두 큰술 넣어주었어요!!
다른 분들은 한 큰술 넣으시던데 저는 좀 부족한거 같아서 두 큰술 넣습니다!!

그리고 팔팔팔 끓는 물을 천사채가 담긴 보울에 넣어줍니다!!

한번 잘 섞이도록 젓가락으로 휘적해주시고
30분~1시간 놔둡니다!!!

그러면 원래 꼬뷸꼬불하고 플라스틱같았던 천사채가 요로콤 당면처럼 쭉쭉하고 보들해진답니다!!


2. 양념 고기 준비!!

분짜드셔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양념고기랑 같이 먹잖아요!! 그거 그렇게 맛있죠ㅠㅠㅠ 저는 그래서 닭가슴살로 만들었습니다.


닭가슴살을 두덩이(약 300g) 준비해줍니다
저는 냉동이어서 전자레인지에 해동시켰어요!
여러분들은 냉장제품 쓰세요!!

닭가슴살이 해동되는 동안 우리는 양념장 만듭시다!!

마늘 두쪽을 다져줍니다
다진마늘있으신 분들은 2작은술 넣으세요!!

양념 재울 통에 다진마늘과 베트남고추 넣고

생강가루 한 작은술 넣습니다
생강 갈은것도 좋아요!
저희집에는 생 생강이 없더라고요..ㅠ

참기름 한 작은술

간장 세큰술 넣어주세요!!

알룰로스도 1.5큰술
맛술 2큰술 넣어주고 잘 섞습니다!!
그러면 맛있는 양념장은 완성!!

해동된 닭가슴살을 도마위에 올려줍니당
(지금보니 도마를 반대로 썼네요 ㅎㅎ)

요로콤 챱챱챱 새로로 썰어줍니다.
해동된 닭가슴살 쓰시는 분들은 가위로 잘라도 될 거 같아요

양념이랑 잘 섞어줍니다!!
그러고 저는 하루동안 재워줬어요!!
바로 드실 분들은 30분 이상은 꼭 재워주세요!!
3. 느억맘 소스 만들기

따뜻한 물 50ml멸치액젓 혹은 피쉬소스 30ml 넣어줍니다!!
(피쉬소스와 멸치액젓에서 오는 맛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잘 섞어준 후 레몬즙이나 식초 20ml 넣어줍니다!!

알룰로스 25g 넣어줍니다

마늘 두 쪽 챱챱

베트남 고추 2개도 챱챱 해줍니다
미니절구가 있으면 빻으시면 좋겠지만
저희집에는..그런게 없어서 그냥 칼로 다졌어요!!

다 같이 넣고 섞어 줍니다!!
느억맘소스도 양념고기와 마찬가지로 하루동안 숙성 해줬어요!

재료를 다 만들어 놓고
먹고 싶은 마음을 꾹 참고 저는 잠에 들었답다!!


대망의 다음 날!!
알바갔다온 후

잘 재워진 고기ㅠㅠㅠㅠ

같이 먹을 양상추는 잘 씻어서 물기를 뺐어요!!

잘 구워줍니다!!

미친 클로즈업

비주얼 미쳤죠ㅠㅠㅠㅠ 여러분 짱이에요
소스가 제가 베트남에서 먹었던거랑 좀 다르긴한테
다이어트하던 저에게는 정말 행복한 자극적인 맛이에요....
진짜 천사채는 천사채라고 말안하면 당면으로 알정도로 부드럽고 쫄깃해요!!

다른건 몰라도 저 닭가슴살 양념고기는 꼭 한번 드셔보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저는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