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홈베이킹]초간단 허니케이크 만들기 초보도 쌉가능!!

눈뉴냔냐 2021. 2. 6. 00:01





안녕하세요
여러분 케이크 좋아하시나요??

저는 요즘 달달한게 너무 땡겨서
뭔가를 먹고싶은데
사먹고 싶지는 않고...
(몽G알G)
그래서 오랜만에 홈베이킹을 하려고
재료들을 꺼내들어봤어요!!

오늘 레시피는 정말 간단하게
커피랑 먹어도 정말 맛있고 우유랑 먹어도 너무너무 맛있어요
정말 쉬우니 똥손도 가능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15cm지름 1호 원형팬 기준

※※재료※※

박력분 또는 중력분 100g
버터 75g
설탕 25g
꿀 80g
베이킹파우더 3g
달걀 1개(껍질포함 60~70g정도입니다)
소금 한꼬집

(왼쪽에서 세번째는 머스코바 설탕인데.. 저는 안썼어요ㅠㅠ)
가루류 계량하기전에 오븐 160도로 예열합니다!!

1.
가루류 먼저 계량합니다

저는 약간의 양심때문에 통밀가루 50g+박력분50g으로 계량했어요!!
(참고로 박력분으로 하면 부드럽고
중력분으로 하면 좀 더 쫀득합니다!!)

베이킹파우더 3g 넣어줍니다

이때 소금 한꼬집 넣어주세요
(엄지와 검지로 한꼬집이에요!!)
너무 넣으면 짜니 조심하세요!!


2.
액체류를 냄비에 계량합니다
액체류는 냄비에 넣고 불에 끓여야해서 냄비에 넣고 계량하는게 편해요!!

버터 75g 넣어줍니다!!

저는 진하고 쫀득한 맛때문에 흑설탕 25g을 넣었는데
여러분은 백설탕 황설탕 머스코바 다 가능해요!!

이번 케이크의 핵심인 꿀을 80g넣었습니다.
이 케이크는 버터와 꿀의 퀄리티가 중요한거 같아요!!

불은 약불로 계속 끓여줍니다

이렇게 가장자리까지 다 끓으면
그 후로 30초후에 불을 끄고 식혀주세요!!!!
(핵중요)

3.
가루류를 채쳐줍니다!

그릇 하나 더 쓰기에는 아까우니까
나중에 케이크틀에 넣을 종이호일에 채를 칠겁니다!!

종이 호일위에 가루를 채치고 다시 볼에 넣어주세요!!


4.
종이 호일을 깔아줍니다

저는 동그랗게 자르는게 너무 귀찮아서
그냥 꼬깃꼬깃 구긴후에 펴서 깔아줬어요!!

요로콤!! 간단하죠??
모양은 좀 안 이쁘지만 짜피 내가 먹을거니까요!!


5.
식힌 액체류에 달걀을 하나 까서 섞어줍니다

네 여러분 여기서 교훈하나 있어요
절대로 액체를 잘 식히자^^^
안그러면 달걀이 익어서 둥둥 뜹니다

어떻게 알았냐고요??

저도 별로 알고싶지 않았어요 ㅎ

짜피 제가 먹을거니까
대충 섞어서..넣었습니다

오븐에 들어가면 녹아서 평평해지니까
위에 모양 안잡아줘도 돼요!!


6.
오븐 투입!!

160도로 30분 돌려줍니다!!
모든 집마다 오븐의 화력과 크기가 다르기때문에
꼬치로 찔러가면서 조절해주세요!!!


쨘!!! 완성!!
제가 오븐 윗칸에 넣었더니
조금 탔네요...ㅎ
그래도 괜찮습니다!!!

7.
케이크 표면이 뜨거울 때
위에 꿀을 발라줍니다
(생략가능하지만 저는 반짝이는게 예뻐서 발랐어요!!)

따뜻할때 먹어도 너무너무 맛있지만
냉장고에 하루 숙성해서 먹으면 더더더더더 맛있어요
(하지만 저는 늘..하루동안 숙성할게 남아있지 않죠 ㅎ)

저는 통밀가루랑 흑설탕을 써서 그런지 색이 좀더 진하게 나왔어요

맛나게 우유랑 같이 먹었어요!!

진짜ㅠㅠㅠ존맛탱 ㅠㅠㅠ
여러분들도 꼭 만들어드세요ㅠㅠ

정말 안질리고 맛나요ㅠ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