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카카오톡 탈퇴하고 재가입 후기 +이모티콘,기프티콘 유지

눈뉴냔냐 2021. 1. 27. 18:10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폰번호 바꾸신 적 있나요??

저는 초등학생때 폰을 처음 가진 이후로
계속 똑같은 번호만 사용하다가

작년 2020년에 하반기에
충동적으로 바꿨는데

그 휴유증의 정말..아직까지 가더라고요...
(혹시나 바꾸실 분들은 신중하세요ㅠㅠㅠ)

은행이나 가입했던 사이트에서 일일히
번호를 바꿔줘야해요ㅠㅠㅠ

어쨌든
저는 폰바꾸고 가장 불편했던 것 중에 하나는
카카오톡에 제 지금 번호를 전에 쓰셨던 분의 지인인지
계속 신경쓰이게 뜨더라고요ㅠㅠㅠㅠ

또 제가 폰 번호를 바꾼 이유 중에
차단한 사람의 핸드폰에 더이상 내가 안뜨길 바라기도 했어요!!

근데 이게 참 이상한게 탈퇴를 하지 않는 한
내가 차단한 사람의 카카오톡에 뜰 수 있다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결심했죠...
탈퇴를 하고 다시 재가입을 하기로
(저는 매사가 이런식이에요 충동적...)

그럼 이모티콘과 기프티콘이 사라지지 않는 카톡 탈퇴법 알아볼까요??

1.
일단 혹시나 몰라서 저는 카카오페이에 있는 돈을
제 은행으로 옮겼고,

또 기프티콘도 다 저장했어요 ㅎㅎㅎ

(기프티콘에 진심인 편)

2.
그럼 이제
탈퇴를 해볼까요



먼저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를 눌러줍니다

이후에 자물쇠모양인 개인/보안을 눌러주세요

두번째 개인정보 관리를 누르면

요로콤 카카오톡 탈퇴라고 뜹니다


본인들의 개인정보가 뜨고
이제 확인이 되었으면 카카오톡 탈퇴를 누릅니다


이렇게 동의를 하고 탈퇴까지 다 누르면
탈퇴가 완료되었다고 뜹니다


그리고 얼마 안있으면 재가입이라고 뜨면 누릅니다 그러면 번호인증으로 하면 위처럼 뜹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
카카오 계정이랑 카카오톡 계정은 다른거에요!!!!
여러분이 만약 이모티콘과 기프티콘을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탈퇴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그!!!!대!!!!로!!!! 사용해서 로그인하세요!!!
만약 탈퇴했던 아이디와 비번이
아이디:1234@dddd.com
비번:00000
이었다면 그대로 입력하시면 재가입되더라고요!!!!

만약 카카오 계정까지 탈퇴하면 그대로 입력하면 로그인조차 안될겁니다. 정말 정말 유의하고 탈퇴해야합니다 ㅠㅠ 카카오톡 탈퇴와 카카오 계정 탈퇴는 전혀다릅니다.

저기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를 누르는 순간
여러뷴들의 소중한 이모티콘과 기프티콘은..사라집니다ㅠㅠㅠㅠㅠ

탈퇴하고 다시 로그인하니 요로콤 추천친구도 깰끔해지고
제가 차단했던 사람들은 다 사라졌습니다
차단했던 사람측에서도 제가 (알수없음)으로 뜰거에요!!!

아 참고로
대화복원을 한다고해도 전혀 복구가 안되니... 중요한 단체 톡방같은 경우에는 미리 친구한테 말해서 다시 초대해달라고 해야해요!!!

이모티콘과 기프티콘도 그대로에요 ㅎㅎ

요로콤... 저는 알바 톡방이 나가져서
이렇게..사장님께 빌었습니다
(엿같아서 빨리 그만둬야지;;;)

친구한테 탈퇴하고 다시 재가입했다고 알려줄랬는데ㅠㅠㅠ

이렇게 뜨더라고요
(왜이렇게 뜨는지는 모르겠어요ㅠㅠㅠ 나 뭐 잘못한거 없는데ㅠㅠ)

이러고 나서 한 10분후에 풀리니 답답하더라도 좀 참으세요!!




그럼 여러분 오늘도 제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