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들 사기 조심하세요! 신종 사기법

눈뉴냔냐 2020. 10. 11. 17:02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원래 포스팅하던
밝은 느낌이 아니라
조금 진지한 정보를 알려드릴까해요

바야흐로 10월 10일 토요일 아침
저는 다름없이 파리바게뜨에서 샌드위치를
만드는 알바를 하고 있고
옆에서 빵포장하는 알바친구랑 수다를 떨고 있었어요

이야기하다가 친구가
갑자기 자기가 어제 9일 한글날에 사기를
당할뻔했다면서
이야기를 해주는거에요

상황은 이렇습니다.
친구가 중간고사 공부를 하고있던 중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대요
본래같았으면 모르는 전화는 안받는데
한글날 당일에 군대간 친구가
휴가를 나왔나 싶어서 전화를 받았는데
어떤 모르는 남자가 말을 하더래요

전화 내용은 이렇습니다
😀은 제 친구
🤢사기꾼입니나

😀: 여보세요?
🤢: 네 안녕하세요 저는 대구검찰청 김대성 검사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고 ****년 **월**일생 ***이시죠??
(친구말로는 본인 생년월일을 정확히 알고있었다고 합니다)
😀: 네 저 맞는데 왜그러세요?
🤢: 본인의 명의를 다른 사람이 불법도용으로 쇼핑몰을 개설해서
판매를 하던 중 입금후 물건을 보내지 않아서
통장이 압류당한 상태입니다
😀:네?? 그럼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때 친구 어머니께서 전화가 와서 통화 대기를 눌러놓고 어머니께 상황을 보고했는데 어머니께서 사기라고 끊으라고 했다고 합니다.)
🤢: 일단 이 번호로 카톡을 추가해서 먼저 연락 주시겠어요?

이후 카톡 내용은 이렇습니다

친구이름은 보안상 가렸어요

저 안에 내용은 그럴싸하게
막 본인 사인이 되어있고 검찰청 도장이 새겨진 문서였어요



친구가 현직 검사사이트에
검사 이름을 검색한 결과
진짜 현존하고 있는 검사래서
더 실감이 나더래요..

그래서 진짜 믿어야 되나 생각하던 중에

마지막 문자 보이세요???
안받으심니까...??
친구가 이거 보자마자
아 이새끼 연변이구나싶더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비속어 죄송해요 근데 친구 심정 리얼함을 살리고 싶었어요)

친구가 이상함을 느끼고 인터넷에
막 뒤져서 찾아본 결과

이렇게..
자기와 똑같은 검사의 이름으로 사기를 치는 사례를 찾았습니다
아직 생긴지 얼마 안되서 피해가 극심하지는 않는데
대학생들 또는 20대 초반 청년들을 대상으로 이런 사기 행각을 벌인다고 해요


그렇다고 제 친구가
순진해서 속아넘어갈뻔 했느냐?
그건 아닙니다

진짜 이 친구가 제가 거의 일년을 봐온 동안
사기라고는 절대 안당할 만큼
똑똑하고 현명한 친구에요.

근데 당하고 생각해보니
검사가 저런 일로 본인이 전화를 한다는 점도 이상하고
검사는 공무원인데 한글날에 근무를 한다는 점도 이상하죠?

생각해보면 이상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라고
생각이 났다고 하더라고요ㅠㅠ

근데 그런 친구도
이렇게 그럴싸하게 속아넘어갈 뻔했는데
더더욱 어린 학생이나
나이 드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하면
안속아넘어가겠냐고요ㅠㅠㅠㅠ
(진짜 남이 힘들게 번 돈 쉽게 뜯어가려는 놈들 죽었으면..)


아직 많은 사례가 없어서
크게 이슈화 된 사건은 아니지만
여러분들은
더더욱 조심하셔서
눈뜨고 코베이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ㅠㅠㅠ
사실 모르는 전화는 안받는게 상책입니다.
또 그 사기꾼이 친구 개인정보를 알고있는거는
아마... SNS때문이 아닐까라고 추측
하더라고요

그러니 여러분 개인정보 유출 조심 또 조심하세요ㅠㅠㅠ
사람들이 똑똑해질수록
사기도 더 고퀄리티가 되어가는 현실이
너무 슬프기만합니다😡😡😡😡
그럴 머리로 공부를해 망할놈들아

본인 일 아니야라고 넘어가지 마시고ㅠㅠ
언젠간 본인 일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조금 다 경각심을 가져야 할 거 같아요!

그럼 여러분 사기 조심하시고
또 조심하세요ㅠㅠ
여러분께 도움 되는 정보를 늘 가져다드리도록 노력할게요!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일기📖  (24) 2020.10.19
밤하늘 별사진🌃  (46) 2020.10.18
10월에 찍은 사진들  (48) 2020.10.13
우리집 강아지를 소개합니다 +추가 공지  (84) 2020.10.12
가을 날씨를 실감할 사진  (12) 2020.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