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홈베이킹] 레시피 공유는..아니고 머핀 만든거 자랑해봤어요

눈뉴냔냐 2021. 9. 20. 20:22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이킹 레시피 공유 글은 아니고
글을 오랜만에 자주 올리고 싶은데
레시피 사진 찍어 놓은게 없어서
그동안 만들었던 것들 좀 올려볼까해용💜💜


바야흐로 한달 전 쯤인가..
친한 친구가 집 안에 안좋은 일이 생겨서

한동안 우울했던 적이 있어요

제 나름대로 위로 해주고 싶었는데
말로하는 위로는 잘못하면 상처가 될까봐
그냥 제가 제일 잘하는 베이킹으로 위로해주고 싶었어요

완성작부터 보여드리자면
쨘~~~~
한가지 맛으로 만들기 너무 심심해보여서
기본 머핀 반죽에 제가 재료들을 추가해서
6가지 맛으로 만들어 봤어요
왼쪽 위부터 오른쪽으로
당근케이크🥕
민트초코🌿🍫
아몬드초코🥜🍫
레드벨벳❤
레몬케이크🍋
티라미수☕

레몬케이크🍋는 원래 제가 홀케이크로 만들어 먹는 레시피인데
이렇게 머핀으로 만들어 봤어요!
반죽에 레몬도 넣고
마지막에 레몬즙과 슈가파우더를 섞어서
드리즐로 흡수 시켰더니 너무너무 촉촉하고 맛있었어요!!

위에 있는 레몬모양 마지팬은 직접 아몬드가루와 슈가파우더를 반죽해서 만들었답니다Vv

이파리🌿는 제가 키우는 바질 잎이이에요!!

❤레드벨벳 케이크❤는 시트가 포인트인데
크림으로 덮어놔서 잘 안보이네요ㅠㅠㅜ
시트는 코코아파우더와 레드 색소를 혼합해서 구워냈어요!!

필링은 크림치즈와 생크림을 섞어 만들었어요!!

다음은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드는 아몬드 초콜릿 머핀이에요
이 머핀은 작은 헤프닝(?)이 있어요...
원래는 가장 기본 바닐라 머핀을 만들랬는데

어쩌다보니... 초코 반죽을 만들어버려서..^^
뒤늦게 노선변경 했는데 결과물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다음은 티라미수☕!!!
친구가 워낙 커피를 좋아하다보니
반죽을 할때도 커피를 넣고
굽고 나서도 에스프레소를 흡수시켰더니
엄청 진한 티라미수가 되었어요!!

필링은 마스카포네 치즈와 생크림을 혼합해서 만들고
마지막 위에 코코아파우더도 듬뿍 뿌려주었어요!!

여러분은 당근케이크🥕 좋아하세요??
저는 약간 반반인거 같아용...(제가 만든 케이크는 좋아해용!!)

친구는 약간 디저트라면 환장을 해서 안좋아하는 맛이 없어요

그래서 기본 반죽에 당근과 시나몬을 같이 넣어서
진한 시트를 만들어 준 후
티라미수와 같은 필링을 올려주고
위에 직접만든 당근 마지팬과 딜(허브)까지 올려줘서 귀엽게 마무리했어요!!

위에 뿌려준 가루는
시나몬가루입니다!!!

마지막은 가장 기대하고 고민했던
민트초코 머핀🌿🍫입니다..^^
여러분은 민초파이신가요..?

저는..반..민초파에용....
그래서 엄청 고민했는데...

그래도 친구가 환장을 해서 만들기로 결정했어요!!

민트의 맛은 박하사탕을 갈아서 설탕 대신 넣어주고
색소를 넣고 초코칩 넣어주니까
엄청 부드럽고 상큼한(?) 크림이 되었어요!!

친구가 엄청 좋아하더라고요^^뿌듯

❤❤마무리 풀샷❤❤


친구의 주접 너무 귀엽지 않나요???
반응이 너무너무 귀여워서 너무 뿌듯했어요ㅠㅠㅠ

역시 이 맛에 베이킹하죠?? ㅎㅎ



여러분들은 어떤 머핀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또 어떤 맛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럼 오늘도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라요!!
여러분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