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등골 오싹하게 만들 고퀄리티 예능 추천

눈뉴냔냐 2020. 9. 28. 16:38




안녕하세요~~
오늘 할 포스팅은 단순히 웃음을 주기 위한 예능이 아닌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이게 예능인가..? 영화인가..?라는 착각을 들게끔 하게 하는 고퀄리티 예능을 추천해드릴까해요.
이제 추석 연휴도 다와가는데 고향에 내려갈 수 없어서 슬픈분들 많으실 거에요.
그 우울함을 제가 추천하는 소름돋는 예능을 보고 조금은 떨쳐내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그럼 시작해 볼게요!!


1.

크라임씬2
하니,박지윤,장진,홍진호,장동민

크라임씬3

정은지,박지윤,장진,김지훈,양세형

사실 추리물 예능의 포문을 연 전설이라고 봐도 무방한 작품입니다. 시즌1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만들어가는 과정이고 정돈화가 안된 느낌이었는데 시즌2부터는 제작진이 방향성을 잡고 이를 갈고 내셨더라고요.
(퀄리티가 시즌을 거듭할 수록 더 높아짐👍👍)
정말 제가 아직까지 추리물 예능 중에서는 최고로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에피소드를 시리즈 별로 준비했습니다
먼저, 시즌2
1-1. 통닭집 살인사건

초반이라서 그런지 다들 부족한 점을 보이긴 하지만 스토리면에서는 완벽한 개연성을 보여줍니다.

1-2 .미인대회 살인사건

지금의 크라임씬이 있도록 만든 전설의 에피소드입니다.
모든이가 추천하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다른 에피소드는 안봐도 이 편은 꼭꼭 보시길 바랍니다
덮어두고 보시라!!

1-3 .크루즈 살인사건

2편에 걸쳐서 나온 에피소드인데 저는 시우민씨가 나온 편이 더 재밌더라고요.

1-4. 산장 살인사건

극한의 컨셉충 에피소드..
스토리도 스토리지만 연기자분들의 몰입력이 극에 달했던 에피소드입니다.

시즌3

1-1
과학고 연쇄살인사건

이 에피소드는 앞서 한 캠핑장 살인사건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합니다. 따라서 캠핑장 살인사건을 재밌게 보신 분들은 꼭 한번 보셨으면 하는 레전드 에피소드입니다 강추!👍👍

1-2
호텔 살인사건

장성규님의 연기가 너무 귀여웠던 편이에요.ㅎㅎㅎ
이 에피소드는 유난히 헷갈리는게 많은 편이에요
모든 캐릭터가 조금씩 의심의 여지를 가질 수 있도록 설정을 한거 같아요. 그래서 진정한 추리를 하는 재미가 있던 화에요!

1-3
섬마을 살인사건

개인적으로 가장 소름돋았던 스토리였던거 같아요..
팔뚝섬의 전설대로.. 사람이 죽은 그런 내용을 담고있는데 정말 전설의 고향에 나올거 같은 스토리여서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깊었던 편 중에 하납니다!


2.
대탈출1,2,3
강호동,피오,김종민,유병재,김동현,신동

크라임씬을 재밌게 보셨다면 무조건 보셔야 할 예능입니다.
더 지니어스의 감독으로 유명하신 정종연 피디님의 프로그램으로 정말 작가님들..이 고생하실 작품이에요.
이 프로그램의 내용의 핵심은 결국 제목과 마찬가지로 중간에 시행착오를 겪더라도 마지막 방을 탈출하는 것입니다.
이제는 제가 생각하는 시리즈 별 추천 에피소드를 알려드릴텐데 사진을 넣고 싶지만 스포일러가 될 거 같아서 본의아니게 사진을 첨부하지 않는다는 점 명시하겠습니다

시즌1

1-1
3,4화 폐병원
대탈출이라는 프로그램을 시청자에게 각인시킨 에피소드라고 생각해요. 그만큼 처음 봤을 때, 그 충격이 아직 가시질 않아요. 연기자분들의 실감나는 연기 때문에 만약 제가 저 상황에 처해있다면...울면서 집보내달라고 하지 않을까 싶어요..
앞으로의 시즌2,3에서 전반적으로 이어지는 세계관의 시초니 꼭 보셔야 합니다
1-2

7,8화 악령감옥
이 에피소드도 앞으로의 대탈출의 큰 세계관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할 내용입니다.

솔직히 진짜..무서워서 저도 보기 너무 힘들었지만 재밌어서 포기를 못한 에피소드입니다
1-3
11,12화 태양여고
이 편은 앞서 에피소드처럼 시각적인 두려운 보다는 정말 심리적인 압박감때문에 심장이 쫄깃해지는 편이에요.
출연진 분들의 열연이 돋보이는 편이니 아주 몰입도가 높을 거라고 자부합니다

시즌2

1-1
7,8화 희망연구소
앞서 제가 시즌1에서부터 대탈출 세계관이 시작된다고 말씀드렸잖아요. 그 중에서 시즌1의 3,4화 폐병원과 세계관을 공유합니다. 정말 넓은 공간을 활용했지만 난잡하지않고 오히려 더 스릴넘치게 꾸민 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1-2

9,10화 조 마테오 정신병원
이 또한 시즌1의 7,8화 에피소드였던 악령감옥과 이어지는 스토리입니다.
심리적 압박감 뿐 만 아니라 시각적인 두려움을 너무 잘 살린 에피소드입니다

1-3
11,12화 살인감옥
개인적으로 이 에피소드도 대탈출 세계관에 포함시켜줬으면 하는 편이에요. 이 편은 독특하게 기존 출연진 뿐만 아니라 "문제적 남자"들과 콜라보를 한 편이라서 더욱 기억에 남는 화입니다

시즌3

1-1
1,2화 타임머신 연구소
이 에피소드는 대탈출이라는 방탈출이라는 개념을 완전히 뒤바꾼 화가 아닌가 싶어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예능이라는 수식어가 붙어도 무방할 정도로 도전을 거듭하는 모습이 정말 멋진 프로그램입니다.

1-2
3,4화 좀비공장
시즌1의 폐병원 시즌2의 희망연구소에 이어서 시즌3까지 이어지는 어메이징 대탈출 세계관... 정말 점점 대탈출 출연진들이 브레인이 되어가는 성장스토리를 보는 기분입니다

1-3
5,6화 어둠의 별장
대탈출 출연진 피셜로 무서움의 다른 차원을 맛봤다던 화입니다. 그정도로 무서움의 기준을 위로 끌어올린 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정말.. 매번 세계관과 스토리를 고려하는 작가님들께.. 존경을 표합니다.


 





지금까지 제가 너무나도 사랑하는 크라임씬과 대탈출 에피소드를 추천해드렸어요. 사실 더 많은 소름돋는 예능들이 존재하는데 더 쓰다간 너무 글이 길어지고 지루해 질 거 같아서 반응을 보고 차차 더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요일부터 시작되는 2020년 추석연휴
여러분 어디가시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좋은 한가위 보내세여!!😍😍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