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노래 추천] 자기전에 들으면 좋은 잔잔한 방탄 노래(커버곡,믹스테잎 포함)

눈뉴냔냐 2021. 2. 14. 17:51



안녕하세요
여러분 설날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설날에 고민이 참 많아지는거 같아요

그래서 잠이 잘안오는 날이 최근에 생기는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잠이 안오는 날에 들으면 너무 좋은 방탄소년단 곡들 추천해드릴까해요

방탄소년단이 일반 대중들이 보시기에는
굉장히 강렬한 힙합을 하는 그룹처럼 보이지만
생각보다 섬세한 감성의 노래가 많아요ㅠㅠ

방.잘.알이 추천하는
갬성가득한 BTS노래 알려드릴게요!!


※방탄소년단 완전체 곡※


1.
잡아줘

이 노래는 멤버 뷔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서 유독 팬들 사이에서 애정어린 곡이에요 ㅎㅎ
어딘가 공허한 멜로디가 참 매력적이고 힘들때 들으면 참 힘을 주는 곡이에요

2.
Love Is Not Over

이거는 원래 화양연화pt2의 아웃트로 곡이었는데
Young foever앨범에서 풀버전을 공개해줘서 팬들에게 감동을 줬던 노래에요
너무 잔잔하고 몽환적인 분위기가 너무 맘에 드는 곡이에요

3.
Run (발라드버전)

방탄소년단 화양연화pt.2의 타이틀 곡이었던 Run의 발라드 버전이에요.
본래의 타이틀 곡은 엄청 강렬한 댄스곡이지만 발라드버전은 세상..아련합니다ㅠㅠㅠ

4.
봄날

제가 정말정말정말 좋아하는 방탄소년단 곡 중이 하나에요ㅠㅠㅠ
진짜 방탄소년단의 타이틀 곡 중에서는 이렇게 잔잔하고 감성적인 곡이 없었죠..
그래서 더 애정이 가고 개인적으로 마지막 소년미 가득한 앨범인거같아요

5.
Blue & Grey

이 곡 또한 앞서 추천했던 잡아줘처럼 멤버 뷔가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이에요
가장 최신 앨범이기도 하죠 ㅎㅎ
정말 뷔는 감성적인 곡을 너무 잘쓰는거 같아요
굉장히 공허하고 외로운 감정을 회색빛으로 잘 표현한 곡 같아요 ㅎㅎ

※방탄소년단 솔로곡,보컬라인※

 

1.
Lost

이 곡은 진,뷔,지민,정국의 첫 보컬라인곡이에요
제가 한때 너무너무너무 좋아해서
이 곡만 들었던거 같아요ㅠㅠ
굉장히 위로해주는 가사도 맘에들고 멜로디도 너무 좋고 그냥 다 좋습니다ㅠㅠ

2.
Reflection

이 곡은 방탄의 리더인 RM의 첫 솔로곡입니다 ㅎㅎ
사실 윙즈앨범에는 모든 멤버들의 솔로곡이 수록 되어 있는데 솔직히 진짜 다 적고싶은데ㅠㅠㅠㅠ
그 중에서도 고르고 골라서 추천한 곡입니다.
되게 잔잔하지만 지루하지않는 곡이에요
새벽에 들으면 진짜 감성터져요ㅠㅠ

3.
어땠을까(feat.김종완)

작년에 나온 슈가의 믹스테잎의 수록곡인
어땠을까라는 곡이에요
슈가의 데뷔전의 친구이야기인데
가사를 하나씩 곱씹어보면 진짜 눈물나요ㅠㅠ
저는 이미 눈물 20리터 흘렸어요ㅠㅠ

4.
V-Winter Bear
https://youtu.be/pk7ESz6vtyA

뷔가 팬들을 위해서 내준 곡입니다.
더 설명 못하겠어요ㅠㅠ
그냥 들어주세요ㅠㅠ
이 천재곰돌이야ㅠㅠㅠ

5.
정국- lost stars 커버곡

https://youtu.be/VLzRQCIZrmE

제가 개인적으로 너무너무 사랑하는 곡인데
그걸 정국 목소리로 부르면...
그냥 들어야해요ㅠㅠ
믿고 들어주세요
목소리 무엇 진쨔ㅠㅠㅠ



지금까지 BTS 방탄소년단 잔잔한 곡을 추천해드렸어요
솔직히 이거말고도 좋은 곡 너무너무 많거든요ㅠㅠ
근데 고르기가 힘들어서 간추리고 간추려서 추천해봤어요


💜꼭 한번 들어주시고 여러분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