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노래 추천]레드와인🍷이 생각나는 아이유 노래

눈뉴냔냐 2020. 10. 8. 01:29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돌아온
아이유 덕후 뉸뉴냔나의
노래 추천 타임~~입니다

오늘 추천드릴 주제는
제목에서 아셨듯
아이유 만의 아이유에 의한 퇴색미하고 해야하나요


아이유만의 특유의 레드와인🍷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들을 추천드릴까해요
저는 이 곡들을 들을때마다
뭔가 19세기
왕실 귀족의 검붉은 빛 분위기가 떠오르더라고요ㅎㅎㅎ

뭔가 굉장히 거창한 소개죠?
여러분들이 들어보시면
제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아실거에요

어느 순간 눈 떠보면 눈 앞에
드레스와 턱시도를 입은 숙녀 신사분들이
마차를 타고 다니는 모습이 형상되실 거에요!

자,
시작해볼까요?

1.

분홍신

이 앨범이 나오기 전까지의 아이유님의
이미지는 사랑스러운 국민 여동생의 느낌이 강했다면
이 앨범이 나오고 나서 반전이 되죠 ㅎㅎ
성숙한 분위기로 대중성과 이미지 변신에 성공
아이유님 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길을 잃었을때 부르는 곡이 두가지가 있죠?
이별택시와 분홍신 ㅎㅎㅎ
솔직히 길 모르겠을 때 "길↗️을↘️잃었다.↗️" 안해보신 분 있나요..?
아무튼 이야기가 다른 길로 샜는데
앨범 전반적인 분위기가
19세기 컨셉이라서 그런지
스윙 톤의 음악이 돋보입니다
.
아이유님이 처음으로 격한 춤과 노래를 병행한
퍼포먼스를 보인 곡으로써
상당히 매력있는 스윙풍의 곡입니다!!

2.

누구나 비밀은 있다

이 노래를 들을 때마다 사실 소름이 돋아요
어떻게 이런 곡이 나올 수 있죠..?
제가 표현력이 안좋아서 어떻게 설명을 해야할 지 모르겠는데
뭔가 몽환스럽고 신비한 분위기가 나는 곡이에여
제가 윤상 작곡가님의 곡을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도 이 곡이 정말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저에게는 특별한 느낌을 주는 곡이에여
거기다 김이나 작사가님까지 더하면
완벽하죠..
비밀이라는 소재로 이렇게
고혹적이고 퇴색적인 곡이 탄생하다니..

그저 신기할 따름입니다

3.

입술사이(50cm)

사실 이 포스팅을 써야겠다고
마음 먹게 한 곡입니다.
어쩜...
본인이 원래 가졌던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완벽하게 벗어낸 아티스트가 과연 몇이나 될까요?
정말 제목에서부터 느껴지는 저... 매혹적인 느낌.. 느껴지시나요
제가 붉은 빛의 아이유 곡 느낌이라고 제목에 달았듯이
뭔가는 아슬아슬하고 아찔한 느낌의
곡이에요



4.

OBLIVIATE

제가 해리포터같은 판타지 영화를 잘 안보긴 하지만
이 주문 하나는 기가막히게 잘 압니다.
Obliviate 뜻은 "잊어버리다 (forget)" 입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좋은 기억만 두고 나쁜기억은 다 지워주는 마법주문입니다.ㅎㅎ
(사실 뭐 아이유님이 저의 판타지시죠ㅠ)
아이유님은 다양한 컨셉 장인이신거같아요
이 곡은 들을때 마다
신비롭고 뭔가 불가항력적 느낌이 들어요.
주문이 저에게 통한건지
들을때마다 몽환적인 기분이 늘 듭니다

5.

RED QUEEN

제가 너무 사랑해마지않는 "쳇셔" 앨범 속 수록곡이에요!
쳇셔 앨범에서 사실 버릴 노래가 하나도 없을 만큼
명반인데
많은 분들이 많이 아시지 못해서 좀 슬픕니다ㅠㅠ
다시 나와줘도 진짜 모른척 할 수 있는데 말이죠ㅠ
그 중에서 자이언티님이 피처링을 해준
이 노래는 진짜 발랄하고 매혹적인 레드퀸을
잘 나타낸 곡이에요ㅠㅠ

쳇셔 앨범 자체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오마주기 때문에
동화동화하면서도 또 한편으로는
깊이 있는 그런 곡들로 구성되어있어요
시간 나시면 RED QUEEN 이외에도 다른 수록곡 들어보시길 강추합니다




지금까지
아이유님의 👑👑킹캇제너럴👑👑한
매력이 돋보이는 와인 같은 진득한 곡을 추천해드렸어요
저는 이 곡 리스트만 들으면
세상 치명적인 사람이 된 기분이에요 ㅎㅎ
여러분들은 마음에 드셨나요?

혹시나 제가 추천한 곡은 아니지만
치명치명한 아이유님의 곡이 있다면 댓글로 추천해주세요!!
그럼 앙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