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나홀로서울여행] 서울 동대문 "서울달빛DDP게스트하우스" 후기

눈뉴냔냐 2021. 6. 3. 16:33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서울에 놀러갔다 온 뉸뉴냔냐입니다!!

최근에 뮤지컬때문에
서울을 갔다오면서
묵은 숙소가 굉장히 괜찮아서
2번이나 이용하게 되었어요

인터넷에도 후기가 별로 없길래
제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렇게 리뷰를 씁니다

❤위치❤
서울 중구 퇴계로56가길 2

❤체크인 시작시간❤
16:00

❤체크인마감시간❤
22:00

❤체크아웃 시간❤
12:00

동대입구 2번출구에서 그대로 쭈욱 들어오다보면 나옵니다


저는 주말에 한번
평일에 한번 이렇게 두번 묵어봤어요!!

아고다를 통해 예약을 했습니다

이건 평일가격
이건 주말 가격


저는 더블침대에 개인욕실있는 방으로 잡았는데
여기는 독특하게
비즈니스,더블,퀸 사이즈 방 가격이 다 똑같아욬ㅎㅋㅎㅎㅋ

그래서 이왕 하는거 퀸사이즈 크기 방으로 잡을걸 후회중입니다ㅠ

근데 저는 미리 미리 예약하는 걸 좋아해서
한달전에 했는데
숙소는 한 며칠전에 잡는게 더 저렴하긴 하네요..

가격은 그래도
1박에
13.000~20.000원사이로 구성되어있어요

아주 저렴하죠?

제가 숙소를 잡으면서
규칙이 세가지 있었어요

첫째,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갈 수 있을 위치일 것
둘째, 개인화장실,욕실이 있을 것
셋째, 1박에 2만원이 넘지 않을 것

이 세 가지를 만족시킬 숙소를 찾기가 정말정말 힘들었어요ㅠㅠ

심지어 서울이잖아요ㅠ


그래도 제가 의지끝에 알아냈죠!!

위치는 앞서도 말했듯이
동대입구 2번출구에서 5분정도만 걸으면 나올 정도로
아주아주 위치가 좋더라고요!!


쭉 걷다보면 진아네 떡볶이 옆 골목에 바로 있답니다!!


저는 각각
202호
203호에서 묵어봤어요!

너무 늦게 도착하면

셀프로 체크인 할 수 있도록 문앞에다
이렇게 붙여놓으세요

그러니 문이 잠기더라도 너무 당황하시지 마시고
비밀번호 누르시고 방 찾아가시면 됩니다


전자레인지와 정수기도 있어서 편의점 음식 사오셔도 괜찮답니다

조리도 할 수 있어요!!

안에 들어오시면
신발벗고 실내화로 갈아신고 올라가시면 돼요

신발을 둬도 되긴하는 거 같은데
저는 그냥 불안해서 가지고 올라가서 화장실에 놔뒀어요

딱 들어가면 이렇게 생겼답니다

1박에 2만원도 안하는데 굉장히 괜찮지 않나요???
이 가격에 개인화장실도 안딸린 게하가 더 많더라고요

이번에는 203호 사진이에요
침대 크기는 똑같은데 개인적으로 202호 방(바로옆방)이 더 좋더라고요!

어메니티...?라고 해야 할까 모르겠지먼
샴푸와 바디워시는 있더라고요

근데 203호에서 묵었을때는 치약이 없는걸 보아
없을 수 도 있으니 칫솔,치약 정도는
챙겨가야할거같아요


이제 설명을 했으니
정리를 해볼까요

장점
1. 개저렴하다(1인실에 화장실딸린 게하가 이 가격이기 절대 쉽지않다)
2. 위치가 좋다
3. 시설이 나쁘지 않다
4. 화장실이 넓다
5. 약간 개인주의로 놔둬주는 느낌

단점
1. 개시끄럽다.
(내가 잠귀가 예민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자주 깰만큼 개시끄럽다ㅠ 밖에서는 뭐가 그리  소란한지 ㅠ
문쾅쾅 멈춰ㅠㅠㅠ)
2. 침대가 조금 허리가 아플 수도 있다
(물론 가격때문에 모든게 납득이 가지만 침대가 딱딱해서 허리가 아플 수 있다)



결론
저렴하게 하룻밤 잠만 자고 올 사람은 정말정말 군더더기 없이 좋은 게하다
하지만 나는 잠이 너무너무너무너무 중요해서
시끄러우면 잠을 못잔다.
침대 퀄이 높아야한다는 분들에게는

그냥 호텔잡으시는 걸 강추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막 너무 신경써주는 숙소를 싫어해서
개인적으로 약간 관심을 과하게 안가져주는 점도
너무너무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낭 여행 사진 음식편🥪  (48) 2020.10.20
작년에 갔던 진주 빛축제  (47) 2020.10.17
이맘때 갔던 경주  (18) 2020.09.30